#초등학교 3학년의 #달과 #태양계

초3 아들이 나에게 묻는 달의 모양이 왜 변하는지 설명하는 과정에서 아이는 내가 가르치는 중2 교과서를 내 책상에서 봤다는 요즘 중2 과학에서 달의 위상을 가르치고 있어서 나름대로 설명을 해줬는데 하현달에서 아이가 이해가 안 된다고 한다.당연하다. 하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3차원 공간지각능력을 발휘해야 한다. 드디어 이해할 수 있다니 다행이다. 그리고 옛날에 사온 태양계 만들기를 가져온다. 그리고 태양계를 설명한다.

색칠, 그리고 아들의 태양계 태양계에 대해 질문하는 것을 보면 정말 궁금하고 궁금해할 것이 틀림없다.어떻게 돌아가냐?순서대로 돌아가는 거야?누가 먼저 돌아가나?행성 중 누가 가장 큰가?어느 것이 지구인가? 등등

색칠, 그리고 아들의 태양계 태양계에 대해 질문하는 것을 보면 정말 궁금하고 궁금해할 것이 틀림없다.어떻게 돌아가냐?순서대로 돌아가는 거야?누가 먼저 돌아가나?행성 중 누가 가장 큰가?어느 것이 지구인가? 등등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