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위 노출 개념 먼저 알아갈까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유쾌한 호모앤입니다.블로그를 하면서 모두가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내가 글을 쓴 지 이틀이 지났는데도 글이 안 보여요.’산노’가 뭐예요?도대체 검색했을 때 제일 먼저 나오는 기준이 뭔가요?상위에 노출되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호모앤컨설팅 5의 상위 노출을 목표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잘”산에 “라고 표현하는 검색 순위 상위에 노출되는 것을 말하고 봅시다.우리가 흔히 네이버 검색창에 있는 단어를 검색하면 네이버는 최대한 검색자의 검색 의도를 반영한 결과를 보이려고 합니다.그 의도에 잘 맞는 결과가 나와야 고객이 네이버에 계속 신뢰를 나타낼 수 있으니까요.사실 이 검색 결과는 네이버 로직에 의하여 결정됩니다.검색 의도를 반영한 결과라고 하는데, 네이버는 일체”검색 의도”은 어떻게 알고 그 결과라는 것은 어떻게 결정되나요?그것을 다 알면우리가 모두 네이버 씨지요?네이버 씨의 기분이 알면 마케팅 업체는 참 좋죠.절대로 상위 노출을 자신이 홍보하려는 제품으로 올릴 수 있으니깐요..현실은… 그렇긴”정확히는 모르겠어”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체로 이번 상위 노출된 포스팅 등을 분석하면서 추측하고 아는 바가 있어요.그것을 다시 여러 업체가 돈을 걸고 프로그램을 만들어 쓰고 있거나 하고요.여기까지는 좀 어려운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조금은 쉽게 설명합니다.검색 결과의 순서

먼저 우리가 찾고자 하는 검색어를 넣었을 때 네이버 화면이 어떻게 보이는지 예를 들어볼까요?코로나 4단계가 계속 연장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녹색창의 ‘코로나 4단계 연장’이라고 넣어볼까요? 맨 처음 화면에는 이렇게 뉴스가 나옵니다. 그다음에 ‘VIEW’가 나오고 ‘지혜주머니’가 이어서 ‘이미지’가 나오고 마지막에 ‘동영상’이 나옵니다. 이게 뉴스라는 공식적인 게 들어가는 검색어이기 때문인 것 같아요.

다른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핑크랜턴’이라는 단어는 좀 다른 결과가 나와요. 이것은 사람들이 구입할 수 있는 품목의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제일 먼저 ‘네이버 쇼핑’이, 그 다음이 ‘VIEW’ 탭, 그 다음이 ‘이미지’, 그 다음이 ‘파워링크’와 ‘동영상’ 순입니다.

‘핑크랜턴’이라는 단어는 좀 다른 결과가 나와요. 이것은 사람들이 구입할 수 있는 품목의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제일 먼저 ‘네이버 쇼핑’이, 그 다음이 ‘VIEW’ 탭, 그 다음이 ‘이미지’, 그 다음이 ‘파워링크’와 ‘동영상’ 순입니다.또 다른 케이스를 볼까요?이번에 ‘오이 씻는 법’으로 검색했어요. 이번에는 좀 다른 결과를 보여주네요. 제일 먼저 인플루언서 탭이 나옵니다. 그 다음에 ‘VIEW’ 탭, ‘지식인 IN’, ‘뉴스’로 표시됩니다.단어검색후검색결과를나타내는순서가바뀌는것을알수있을것입니다. 어떤 단어냐에 따라서 쇼핑에서 뉴스에서 인플루언서에서 제일 먼저 나오는 게 달라지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나오는 것이 있습니다. 흔히 뷰 탭 키라고 표현하는 ‘VIEW’입니다. 뉴스인지, 인플루언서인지, 쇼핑인지를 우리가 조절할 수는 없지만 블로그를 올리는 우리가 확실히 노려볼 수 있는 것은 뷰 탭입니다. 흔히 ‘산노’가 되었다는 것은 바로 이 뷰탭의 첫 페이지에 나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사람들이스크롤해서찾는것이아니라검색결과상위에있는한두개의문서를찾는거니까요. 최대한 뷰탭 3위까지는 들어야겠네요. 그걸 상위 노출이라고 해요. VIEW 탭 상위 노출그럼 상위에 노출되는걸 보여드릴게요.. 제 글을 예로 들어볼까요? 저는 주로 책 서평을 하잖아요. 책 제목을 검색하면 처음에는 통합검색으로 책에 대한 소개가 나옵니다. 그리고 리뷰가 이어지는데 바로 뷰탭으로 노출됩니다.제 포스팅이 뷰탭 맨 처음에 있는 거 보이시죠?이렇게 나오는 게 뷰 탭에서 상위 노출이 되는 거예요.제가 대다수 포스팅은 이렇게 상위 노출되는 편입니다.제 포스팅이 뷰탭 맨 처음에 있는 거 보이시죠?이렇게 나오는 게 뷰 탭에서 상위 노출이 되는 거예요.제가 대다수 포스팅은 이렇게 상위 노출되는 편입니다.제 포스팅이 뷰탭 맨 처음에 있는 거 보이시죠?이렇게 나오는 게 뷰 탭에서 상위 노출이 되는 거예요.제가 대다수 포스팅은 이렇게 상위 노출되는 편입니다.상위 노출이 다 똑같을까요?상위 노출이 되면 당연히 방문자가 늘어나는 건 사실이죠. 검색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제 포스팅으로 유입되는데 왜 그러지 않나요? 하지만 사람들이 검색하는 단어마다 차이가 있겠죠. 한두 명이 궁금해하는 검색어와 전 국민이 궁금해하는 검색어 유입량은 상당히 다를 테니까요. 나만 해도 내가 쓰는 책에 대한 포스팅은 첫 페이지 노출이 기정사실인데 그로 인해 유입은 생각보다 작습니다.왜 그럴까요?나의 포스팅 중 유입률이 높았던 포스팅을 소개합니다.싱어게인 톱10’에서 포스팅한 내용인데, 이 포스팅으로 방문객 6만 명이 넘었습니다. 그렇게 이슈성 포스팅이나 모든 사람이 검색하는 검색어는 유입량에 현저한 차이가.이렇게 사람들이 검색하는 검색어.. 흔히 말하는 키워드 자체의 검색량을 먼저 보고 포스팅을 해야 사람들의 방문이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같은 포스팅을 해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에 따라 검색량이 달라지고 유입량이 달라지거든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검색하는지, 그러나 문서 수가 적은 것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오늘 제 포스팅도 ‘상위 노출’에 대해 사람들이 어떻게 검색하는지 보고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로 제목을 붙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방문자를 늘려 상위 노출을 원한다면 이러한 ‘키워드’에 대한 공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 내용은 또 올리겠습니다. 많이 길어졌네요.다음 포스팅을 기다리기 어렵다면 8월 23일 월요일 밤 10시에 진행하는 ‘상위 노출을 위한 비밀수첩’ 강의를 들어보겠습니다. 조금 더 임팩트 있는 한 시간 안에 이 원리를 풀어드릴게요. 그림을 클릭하면 포스팅이 나옵니다. 공유하고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으면서 강의를 들으세요.사진을 클릭하면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호모안은 또 다른 블로그 지식으로 돌아옵니다.호모안은 또 다른 블로그 지식으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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